본문 바로가기

생활안내

여권 온라인 신청, 온라인 여권 재발급 하는 방법

반응형

1. 정부 24사이트에서 <여권신청> 

그런데 정부24사이트 들어가도 바로 안보여요. 

첫 화면 검색네모칸에다 '여권신청'이라고 썼어요. 

 

여권신청 검색 화면

검색 결과 조회발급이 10건. 그 아래 '신청.신고'가 2건 있어요. 

거기에서 저는 기존 여권이 있었는데

만기일이 지났고. 코로나 시국이었어서 연장하러 도청갔는데

어차피 못 나가니 나중에 연장하라 해서 그냥 갖고 있었죠. 

결국. 작년 날짜로 만기일이 지났고. 요즘은 여권은 '연장'은 안해준대요.

그래서 

 

기존에 여권을 신청했던 사람 중

유효기간 만료 및 분실 등 사유로 여권을 다시 발급받기 위해 신청하는 서비스

>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을 누릅니다. 

 

 

여권신청 검색 결과 화면

회원 신청하기 / 비회원 신청하기가 나와요.

회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아래화면같이 나옵니다. 

저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눌렀더니 등록된 인증서 아니라고 해서

그냥 간편인증으로 하려고 합니다. 

 

 

민간인증서 '카카오톡'을 눌러서 하니 전 되더라구요.

아마 언젠가 기본으로 만들어두지 않았을까 싶어요. 

카카오톡 지갑이라는 채팅이 뜨면서 거기서 인증 (비밀번호 6자리) 누르면 인증되요. 

 

인증을 하고 나면 내 주민번호가 나오고 <조회>를 누르게 되는데

이 때 이미 여권이 있는 사람이면 '자격이 안된다고 나와요' 저는 만료되었기 때문에

신청가능... 그래서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사진때문에 2-3번 좀 애 먹었는데

사진관에서 분명 준 파일인데...

 

이렇게 나와서

좀 사이즈를 조절했더니 됐어요.

 

10년짜리고 파란색 여권이고

옛날처럼 초록색 여권은 7-10일 소요된다고 해서 당연히 새 여권인 파란색으로 신청

그리고 26장은 5만원, 58장은 5만3천원이래서

사실 58장이면 세계여행도 다닐 건데 3천원 차이라서 그냥 장수 큰걸로 했어요. 

 

카드종류 누르고 전체약관동의 누르고나니 

처리중이라고 기다리라하네요. 좀 오래걸리네요. 음. 

 

수수료 2,120원이 붙었어요. 

 

드디어 신청완료 여권 온라인 재발급!!!

근데 또 사진이 심사과정에서 안되면 안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결제는 카드앱카드/QR코드찍어서 결제했어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