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으로 직장을 그만둘 수 있을까

반응형

 

내가 못할까

블로그 수익 인증 글들을 보면, 저 사람들도 하는데 내가 못할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10여년 전에 했던 것 같은데 내 페이지가 없는 티스토리에 내 페이지를 만들었다. 

 

돈을 내고 강의를 들었던 신사임당 유튜브 강의처럼 비싼 돈을 들여 

쪽집게 강의를 듣고 싶지만  

이제 들일 돈은 없어서 그러지 않기로 했다.

그렇다고 혼자 기본 상식으로만 하는 것보다

기존에 내가 가진 생각을 버리고 나도 하라는데로 무식하게? 해 보자 싶어서

클래스101 구독을 신청해서 구글 애드센스 강의를 신청했다.  

 

최대한 많은 강의를 듣고 따라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9월에 결제했으니 벌써 4개월이 되어가는데 제대로 1과목을 완성해서 듣지는 못했다. 

그래도 그냥 날리긴 싫어서 매일 하루에 한 강의씩이라도 들을려고 노력 중이다. 

 

그리고 되도록 

매일 블로그에 글 올리기

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같은 수강생들 보니 1년이 넘어가면서 수익이 발생한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도 네이버애드포스트 적용되면서 나도 수익이 발생한 것처럼...

그리고 이 시기에 어떤 글을 올려야 수익이 나는지 아주 조금씩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조금 신경 쓰니, 재작년보다 작년 수익이 6배나 늘었다. 

그래봤자 1년에 6천원에서 1년에 3만6천원 정도이다. 하하하하하. 푸하하하하. 

 

애드센스 고수익 주제는? 

티스토리는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주제로 작성을 해볼까 싶은데

아직 주제는 못 정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주제보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제를 쓰고 싶은데

그렇다고 또 내가 모르는 주제로 글을 쓰자니 어렵다. 

> 대부분 요즘 관심사가 '금융 주제'인 걸 보니 그쪽으로 쓰는게 맞는 것 같긴한데

부동산 규제 관련 기사를 읽고 내 상황에 맞춰서 기사만 정리하는데도 

뭔말인지 모를 정도로 - 내가 책을 안 읽은 사람도 아닌데도 - 금융 주제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나처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정리해서 가지고 있는 것도

나중의 나를 위해서라도 좋지 않을까 싶다. 

 

>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 주제

그건 어디든. 언제든 쓸 말이 많고, 자료 검색할때도 기분 좋을주제라서

여행은 쓰려고 한다. 여권 발급 방법 같은것도 지금 보면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ㅠ 오늘도 꼭 빨리 가서 발급받으라 했는데 밤늦게 연락이 왔다. 

인터넷으로 하려고 했는데 생전 처음으로 발급받는 사람은 인터넷 안된다고 했다고...

 

퇴근이 한참 지난 밤 시간이었지만 대답은 해줘야지. 

하나마나한 답변이지만 - 내일 빨리 가서 신청하세요 ㅠ 라고...

암튼. 그렇게 나처럼. 나보다도 더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쉽게 설명하고 알려주는 일. 그게 내 목표이다. 

블로그도 그래서 쓰는 거다. 

 

> 전문적인 주제도 하나쯤은

그 중 하나로 어차피 내가 올해 논문을 써야 하니

논문에 나오는 '연구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다. 

이것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들어와서 보고 쉽게 정리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가 있는 것이다. 

궁긍적인 내 목표는 '누구를 가르치는 것인가?' 싶기도...

무엇보다 어차피 올해 해야하는 일이기때문이다. 

 

또 어차피? 무조건? 필수적으로 내가 알아야 하는 주제가 있다. 

바로 건강이다. 

> 늙어가는 이야기 

갱년기, 폐경기 등 내가 앞으로 닥칠 이야기

지금의 대사증후군, 비만이 당뇨병,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 등

내 건강과 관련된 글만 정리해도 다른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확신한다~!!! 

 

나도 수익 인증 하고파

나중에 나도 꼭 수익인증을 하고

그걸 이렇게 길게 글로 쓸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 기대해 본다. 

꼭 그렇게 되어야 한다. 

그래서~ 지금 받는 월급만큼 수익이 생기면 . 그리고 6개월 유지가 되면. 

회사는 그만둘 생각이다. 

 

제발~~~~~~~~~~~~~~~~~~~~~~~~~~~

 

 

그나저나 이런 글은 그림을 어떤 걸 넣어야 할까?

네이버 블로그 작성할때는 무료 그림도 있던데

티스토리는 그런것도 없고, 글을 많이 써서 글이 내려가면 자동으로 스크롤이 올라가야하는데

그것도 안된다. 약간 불편한 면도 있는 것 같다. 

 

구글에서 찾아본 그림이다. 

그림은 하나 있어야겠기에

Türkiye’nin En Kapsamlı Google Adsense Eğitimi | Can Dirgen 혹시 몰라 그림 출처 남긴다. 

트루키예 페이지같고, 공식 이미지인 것 같긴한데 혹시 모르니...

 

 

반응형